엑셀 열 너비 단위, 자동맞춤, 그리고 엑셀 cm !

오늘 포스팅의 키워드는 엑셀 열 너비 단위, 자동맞춤, 엑셀 cm 입니다. 

사전에 먼저 말씀드리면 기본적으로 엑셀에서 너비의 단위는 cm가 아닙니다.


  엑셀 열 너비 단위  

1. 셀의 너비 즉 열 너비를 알려면 열과 열 사이의 선을 클릭하면 포인터가 바뀌면서 너비가 표시 됩니다.

엑셀 열 너비 단위


2. 너비 : 8.38(72 픽셀)이라고 표시되는데, 일단 픽셀은 화면 디스플레이의 단위로 길이로 환산하기는 거시기 합니다.^^ 여기서는 8.38에 주목해야 하는데 이것은 길이의 단위인 cm 또는 mm가 아니라 표준글꼴로 서식이 지정된 셀에 표시할 수 있는 글자수를 의미 합니다. 현재의 셀은 8.38자가 표시되는 너비라는 뜻 입니다. 말로는 이해가 잘 안갈 수 있는데 아래 그림을 보시기 바랍니다.^^ 알파벳 8자, 숫자 8개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셀에 8자 이상을 입력할 수 있지만 화면에는 셀의 너비가 8.38자 이기에 8자 정도만 표시되고 나머지는 숨겨지게 됩니다.


3. 참고로 0~255자 까지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엑셀 열 자동맞춤  

1. 셀의 너비가 8.38자인데 20자를 입력(a~t까지 20자 입력)하면 나머지 글자는 숨겨 짐니다.


2. a ~ t까지 20자를 다 보이게 하려면 셀 너비를 늘려야 합니다. 마우스로 열을 드래그하면 되지만 더 간단한 방법은 열과 열사이의 선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셀에 입력된 데이터의 길이에 맞게 열이 자동맞춤 됩니다.


  엑셀 열 너비 균등 조정  

1. 예를 들어 열 3개의 너비가 각각 다를 경우 이를 균등한 너비로 만들고 싶으면 3개의 열을 마우스로 범위 지정합니다.


2. 마우스우클릭하여 [열너비]을 선택합니다.


3. [열너비]창이 뜨면 원하는 값을 입력합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cm 또는 mm 단위가 아니라 글자수 단위 입니다. 20을 입력하면 20자가 표시될 수 있는 너비도 변경되는 것 입니다.


  엑셀 열 너비를 cm로 조정하려면  

1. 작성한 시트를 출력하려면 열 너비를 cm로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는 [보기]탭의 [통합문서보기]그룹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엑셀 cm


2. 아래 그림처럼 열 위에 cm자가 표시 되었습니다.


3. 열과 열 사이의 선을 클릭하면 너비의 단위가 cm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열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열너비]를 선택하면 [열너비]창의 cm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