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행 열 시트 숨기기와 숨기기 취소 이렇게!

오늘 글의 주제는 엑셀 행, 열, 시트 숨기기 입니다.

표가 복잡해서 단순화시키고자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부분을 삭제하지는 않고 보이지 않게만 하고 싶거나, 출력을 위하여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부분을 삭제하지는 않고 숨겨서 인쇄량을 줄이고 싶을 때 이 기능을 활용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마우스우클릭하여 숨기기를 선택하거나, 홈탭의 셀그룹에서 서식을 클릭하고 원하는 숨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엑셀 행 숨기기 및 숨기기 취소 

1. 숨기고 싶은 행을 선택하고(좌측의 행 숫자를 클릭하시는 것 아시죠!) 마우스우클릭하여 [숨기기]를 선택 한다.

엑셀 행 숨기기


2. 아래 그림처럼 행이 숨기기 되었다. 숨겨진 행을 보면 구분선 폭이 좁게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숨겨진 행을 보고 싶다면 숨김된 행의 앞뒤를 범위 설정한 후, 마우스우클릭하여 [숨기기 취소]를 선택한다. 


  엑셀 열 숨기기 및 숨기기 취소  

1. 숨기고자 하는 열을 선택하고(상단의 열 알파벳를 클릭하시는 것 아시죠!) 마우스우클릭하여 [숨기기]를 선택 한다.

엑셀 열 숨기기


2. 아래 예제 처럼 행이 숨기기 되었다. 그리고 숨겨진 부분에 열 구분선 폭이 좁게 표시되었다.


3. 숨겨진 열을 해제하고 싶다면 숨김된 열의 앞뒤를 범위 설정한 후, 마우스우클릭하여 [숨기기 취소]를 선택한다. 


※ 만약 행과 열을 길게 사용한 표에서 어디서 행과 열이 숨기기 됬는지 찾기 어렸다면, Ctrl + A 단축키로 전체 시트를 범위지정한 후 행과 열에서 각각 마우스우클릭하여 [숨기기 취소]를 선택 한다.


  엑셀 시트 숨기기 및 숨기기 취소  

1. 시트 이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숨기기]를 선택한다.

엑셀 시트 숨기기


2. 아래 그림처럼 시트가 숨기기 되었다. 시트를 숨기기한 경우에는 숨기기 된 표시는 없다.



3. 시트 이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숨기기 취소]를 선택한다.


4. [숨기기 취소]창이 뜬다. 확인을 누른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