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찾기 단축키 및 활용, 이렇게!

엑셀에 입력된 수많은 데이터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찾고 싶을 때는 찾기 기능을 이용합니다. 엑셀 찾기 단축키Ctrl + F 입니다. 이 단축키는 엑셀뿐만 아니라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 및 웹브라우저에서도 찾기를 위하여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단축키 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엑셀 찾기와 바꾸기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과"로 끝나는 데이터를 찾아보자.  

1. 아래와 같이 데이터가 있습니다. 


엑셀 찾기 단축키


2. 여기서 끝 단어가 "~사과"로 끝나는 데이터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엑셀 찾기 단축키 Ctrl + F 를 눌러서 [찾기 및 바꾸기] 창을 연다.



3. 찾을 내용에 "*사과"를 입력 하고 [모두 찾기]를 누른다.

" * "을 별표(asterisk)라고 부릅니다. 이 별표는 "~사과"로 끝나는 단어들을 검색하게 하는 명령입니다.

"좋은*" 으로 입력하여 찾으면 "좋은~"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검색 합니다.



4. 아래와 같이 "사과"로 끝나는 데이터가 모두 찾기 되었습니다. [찾기 및 바꾸기]창에서 찾은 데이터를 클릭하면 해당 셀로 이동 합니다.



   "~사과"로 끝나는 다섯글자의 데이터를 찾아보자  

1. Ctrl + F 로 [찾기 및 바꾸기] 창을 연다.



2. 찾을 내용에 "???사과"를 입력 하고 [모두 찾기]를 누른다.

여기서 " ? "는 자릿수를 명령합니다. ?가 3개 이니까 3 자릿수를 의미합니다.



3. 아래와 같이 다섯글자이면서 "~사과"로 끝나는 단어를 모두 찾았습니다. [찾기 및 바꾸기]창에서 찾은 데이터를 클릭하면 해당 셀로 이동 합니다. " * "와 " ? "를 와일드카드 문자라고 합니다.



   찾은 데이터를 빨간색으로 표현해 보자  

1. "좋은사과"가 입력된 셀을 찾아서 빨간색 셀로 표시해 보겠습니다. Ctrl + F 로 [찾기 및 바꾸기] 창을 열고 [바꾸기]탭을 선택하고, [옵션]을 클릭한다.



2. 찾을 내용에 "좋은사과"를 입력하고, 바꿀내용의 서식을 클릭한다.



3. [서식바꾸기]창이 뜨면 [채우기]탭을 선택하고, 빨간색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른다.



4. [찾기 및 바꾸기]창에서 순차적으로 [다음 찾기]를 클릭하고 [바꾸기]를 클릭한다.



5. 아래 그림처럼 데이터를 찾아 빨강색 셀로 바꾸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