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의 데이터 잘라내기, 복사하기, 붙여넣기는 이렇게!

엑셀 셀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잘라내기, 복사하기, 붙여넣기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홈탭의 클립보드그룹에 있는 아이콘 이용하기  

● 잘라내기 : 잘라낼 범위를 지정한 후, 홈탭의 클립보드그룹에서 잘라내기를 클릭

엑셀 잘라내기, 복사하기, 붙여넣기


● 복사하기 : 복사할 범위를 지정한 후, 홈탭의 클립보드그룹에서 복사하기를 클릭


● 붙여넣기 : 붙여넣기할 셀을 선택한 후, 홈탭의 클립보드그룹에서 붙여넣기를 클릭


   단축키 사용하기  

엑셀 뿐만 아니라, 컴퓨터 작업에서 어디든 사용되는 단축키이죠^^

● 잘라내기 : Ctrl + X

● 복사하기 : Ctrl + C

● 붙여넣기 : Ctrl + V


   마우스를 이용한 이동과 복사  

● 이동(잘라내어 붙여넣기한 효과)

이동할 범위를 지정한 후, 지정한 범위 가장자리에 마우스를 대면 상하좌우 화살표가 생성된다. 이 상태에서 드래그하여 원하는 지점에 놓으면 지정한 범위의 데이터가 이동 한다.



● 복사(복사하여 붙여넣기한 효과)

이동할 범위를 지정한 후, 지정한 범위 가장자리에 마우스를 대면 상하좌우 화살표가 생성된다. Ctrl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지점에 놓으면 지정한 범위가 복사되어 진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