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4. 09:43
엑셀 셀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잘라내기, 복사하기, 붙여넣기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홈탭의 클립보드그룹에 있는 아이콘 이용하기
● 잘라내기 : 잘라낼 범위를 지정한 후, 홈탭의 클립보드그룹에서 잘라내기를 클릭
● 복사하기 : 복사할 범위를 지정한 후, 홈탭의 클립보드그룹에서 복사하기를 클릭
● 붙여넣기 : 붙여넣기할 셀을 선택한 후, 홈탭의 클립보드그룹에서 붙여넣기를 클릭
단축키 사용하기
엑셀 뿐만 아니라, 컴퓨터 작업에서 어디든 사용되는 단축키이죠^^
● 잘라내기 : Ctrl + X
● 복사하기 : Ctrl + C
● 붙여넣기 : Ctrl + V
마우스를 이용한 이동과 복사
● 이동(잘라내어 붙여넣기한 효과)
이동할 범위를 지정한 후, 지정한 범위 가장자리에 마우스를 대면 상하좌우 화살표가 생성된다. 이 상태에서 드래그하여 원하는 지점에 놓으면 지정한 범위의 데이터가 이동 한다.
● 복사(복사하여 붙여넣기한 효과)
이동할 범위를 지정한 후, 지정한 범위 가장자리에 마우스를 대면 상하좌우 화살표가 생성된다. Ctrl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지점에 놓으면 지정한 범위가 복사되어 진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