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의 데이터 수정하기 및 지우기, 이렇게!

엑셀에서 셀에 입력된 데이터를 수정하는 방법과 지우는 방법에 대하여 적어 봅니다. 매우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의외로 개념을 명확히 아는 분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셀의 데이터 일부 수정하기  

1. 수정할 셀을 선택한 후, F2를 누르면 커서가 보인다. 이는 수정할 수 있는 편집상태가 된 것을 의미 한다.

엑셀 셀의 데이터 수정하기


2. 수정할 셀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편집상태가 된다.


3. 수정할 셀을 선택한 후, 상단에 있는 수식입력줄에서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다.


   셀의 데이터를 지우기  

1. 지우기할 셀을 선택한 후, Delete 또는 Back Space를 누르면 데이터가 삭제되고 새로 입력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Delete를 사용하면 삭제된 후 커서가 보이지 않지만, Back Space를 사용하면 삭제된 후 커서가 보인다.

셀의 데이터 지우기


2. 지우기할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내용지우기"를 선택한다.


3. 지우기할 셀을 선택한 후, 상단 메뉴의 [홈]탭 > 편집 그룹 > 지우기 > "내용지우기"를 선택


   셀의 서식 또는 메모 지우기  

1. 서식을 지우기할 셀을 선택한 후(여기서는 굵은글꼴과 셀의 색깔이 초록색인 서식이 설정되어 있다), 상단 메뉴의 [홈]탭 > 편집 그룹 > 지우기 > "서식지우기"를 선택



2. 메모를 지울기할 셀을 선택한 후, 상단 메뉴의 [홈]탭 > 편집 그룹 > 지우기 > "메모지우기"를 선택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정확히 익혀서 엑셀 작업 효율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