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데이터의 입력, 편집 등을 위하여 셀의 범위를 지정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들을 익히면 좀더 효율적인 엑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결국 키보드 및 단축키 활용이죠^^
연속적인 셀의 범위 지정하는 방법
1. 마우스를 사용하여 드래그
2. 범위의 첫 셀을 클릭하고,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범위의 마지막 셀을 클릭
3. 범위의 첫 셀을 클릭하고,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의 방향키를 이용하여 셀의 범위를 지정
불연속적으로 여러 셀을 지정하는 방법
Ctrl를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셀을 콕콕 클릭한다.
표 안에서 범위 지정하는 방법
● 표 전체를 범위 지정 : 표 안의 셀 하나를 아무거나 선택한 후, Ctrl + Shift + 8
● 표 안에서 행 전체 범위 지정 : 표 안에서 범위의 첫 셀을 클릭하고, Ctrl + Shift + 좌우 방향키
● 표 안에서 열 전체 범위 지정 : 표 안에서 범위의 첫 셀을 클릭하고, Ctrl + Shift + 상하 방향키
각각 연속적인 셀의 범위 지정하는 방법
첫번째 범위는 마우스로 드래그하고, 두번째 범위 부터는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범위를 지정한다.
시트의 행, 열, 전체 범위 지정하는 방법
● 시트의 행 전체를 범위 지정 : 범위를 지정하고 싶은 행의 셀 하나를 클릭하고, Shift + SpaceBar
● 시트의 열 전체를 범위 지정 : 범위를 지정하고 싶은 행의 셀 하나를 클리하고, Ctrl + SpaceBar
● 전체 시트를 범위 지정 : Ctrl + Shift + SpaceBar 또는 Ctrl + A
이 정도만 익혀도 엑셀 작업 스피드 업 하는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