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직선 그리기, 이렇게!


펜툴 도구를 이용하여 일러스트레이터 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데 여기에 여러가지 그리기 팁을 추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 일러스트레이터 작업을 할때는 안내선 또는 격자 표시(show grid)를 활성화시키고 작업하여야 편리합니다. 저는 주로 정밀한 작업을 위하여 격자 표시를 활성화시키고 작업합니다. 격자 표시는 [view]탭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단축키는 Ctrl + " 입니다.

일러스트레이트 직선



● 펜툴은 왼쪽 도구모음 패널에 있습니다. 펜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로 길게 클릭하면 여러가지 펜툴 도구를 볼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 창의 맨 오른쪽을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는 창으로 변합니다. 이동창을 이용하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펜툴 창에서 [펜도구]를 선택하고 도화지 위에서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첫번째 앵커(anchor : 고정점)이 생성됩니다.


● 그리고 원하는 지점에서 다시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두번째 앵커(anchor : 고정점)가 생기고, 첫번째 앵커와 두번째 앵커를 잇는 직선이 생성됩니다.



● 이런 방식으로 다양한 연속적인 직선 그림을 그려 보시기 바랍니다.

선을 그리고 끊으려면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다른 곳에서 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 도구 모음 패널에서 직접 선택 도구(하얀색 화살표)로 앵커 부분을 클릭하고(앵커는 작은 사각형 모양임. 빈사각형은 비활성 앵커이고 채워진사각형은 활성 앵커임. 직접 선택 도구로 앵커를 클릭하면 활성화로 바뀜) 활성화된 앵커를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직선을 변형할 수 있습니다.


● 앵커와 앵커 사이에 앵커를 추가하여 직선을 변형하고 싶다면

펜툴 도구에서 펜에 +모양이 있는 아이콘(앵커 추가 도구)를 선택하고 직선위에서 원하는 지점에 클하면 앵커가 추가 됩니다. 그리고 이 앵커를 마우스로 찍어 드래그하여 변형할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앵커를 삭제하고 싶다면 펜툴 도구에서 펜에 -모양이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삭제할 앵커를 클릭하면 앵커가 삭제 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