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글자를 오브젝트로 바꾸어 디자인하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에서 글자를 자유롭게 디자인 하려면 글자를 오브젝트로 바꿔 줘야 합니다.

그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아래에 설명해 봅니다. 참고로 제가 쓰는 일러스트레이터는 CC 한글판 입니다.


1. 오른쪽 도구패널에서 [문자도구]를 이용하여 "Apple"를 도화지에 입력하고 글꼴은 HY견고딕, 크기는 150px로 설정한다.


일러스트레이터 글자



2. 오른쪽 도구패널에서 [선택도구(검은색 화살표)]로 글자를 클릭하여 선택 한다.




3. 상단메뉴의 [문자]에서 [윤곽선 만들기]를 선택한다. 일러스트레이터 영문판이라면 [Create Outlines]를 선택한다. 단축키는 Ctrl+ Shift +O 입니다.



4. 아래 그림처럼 글자가 오브젝트로 변환되어 글자에 파란색 점(고정점)이 생겼다. 각각의 글자가 오브젝트가 되었으니 이것을 가지고 원하는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다.



5. 샘플로 [직접선택도구(하얀색 화살표)]을 이용하여 글자 "A"만 아래로 위치를 이동시켜서 면색을 빨간색으로 선색으로 하늘색바꾸어 보자.




이 방법으로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글자도 예쁘게 디자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일러스트를 만들고 그 안에 글자도 첨가하고 싶은데 도구패널에 [문자도구]만으로는 원하는 디자인을 할 수가 없어서 여기 저기서 팀을 찾아보고 알게 된 것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