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서식파일 만들어 보자!

엑셀 작업을 하면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서식 형식이 있다면 이것을 엑셀 서식파일로 저장하여 작업에 효율화를 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틀로 자주 작업을 한다면 매번 아래와 같은 서식을 만든다면 매우 번거로울 것 입니다. 이런 경우 이 서식을 파일로 저장하여 필요 시에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엑셀 서식파일


엑셀 2013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다른 버전도 방법은 유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자주 사용할 서식을 엑셀로 작업하여 만든 후에 [파일]탭을 선택한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한다.




2. [찾아보기]를 클릭한다.



3. 파일이름을 지정하기 전에 먼저 파일형식을[Excel 파일 서식]으로 지정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저장위치가 '사용자지정 office 서식 파일' 폴더로 설정됩니다.




4. 이제 파일이름을 입력합니다.(여기서는 '나만의 서식'으로 입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릅니다.



5. 이제 저장한 서식파일을 불러와 보겠습니다. [파일]탭을 선택한 후 [새로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이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개인]을 클릭합니다.



7. 만들어 놓은 '나만의 서식' 파일이 보입니다. 이것을 더블클릭하면 불러와 집니다.



※ 참고로 만들어 놓은 서식파일을 삭제하고 싶다면 윈도우탐색기를 실행하고 내문서로 가서 '사용자 지정 office 서식 파일' 폴더를 열어서 해당 서식파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