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임시파일과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

윈도우 임시파일

윈도우 운영체제는 애플리케이션 설치 또는 작동 시에 필요한 정보를 임시파일로 저장합니다. 파일들은 결국 저장장치(하드디스크 또는 SSD) 윈도우 폴더 어딘가에 저장됩니다. 사용자가 굳이 구체적 위치까지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 사용시 발생하는 찌꺼기를 제거해주는 모든 클리너 애플리케이션에서 불필요한 임시파일을 삭제해 주는 기능이 있으니까요. 굳이 윈도우 임시파일 폴더로 들어가 삭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 클리너로 윈도우 임시파일 삭제

1. 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고 하단의 맞춤청소를 클릭


윈도우 임시파일 삭제


2. 불필요 시스템 파일 청소의 하위 항목에 잇는 '윈도우 불필요 임시파일'에 체크하고 청소를 시작하면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응용프로그램 설치 작동에 필요하여 생성한 임시파일을 삭제할 있습니다.


 

인터넷 임시파일

통신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갑이라는 사용자가 컴퓨터의 웹브라우저(익스플로러, 크롬 )에서 특정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이것은 요청 명령으로 인터넷 통로를 따라 지구상 어딘가에 있는 특정 웹사이트가 저장된 서버로 간다. 요청을 받은 특정 웹사이트가 저장된 서버는 요청에 따라 특정 웹사이트 정보를 전송한다. 정보는 갑의 컴퓨터의 웹브라우저 프로그램에 의하여 화면에 출력됨으로 해서 갑은 웹사이트를 컴퓨터 화면에서 있게 된다.

위와 같이 매번 접속할 때마다 서버로부터 웹사이트의 정보를 로딩하는 것보다 한번 접속한 웹사이트의 정보가 사용자 컴퓨터에 저장된다면 다시 웹사이트에 접속하고자 할때 저장된 정보를 불러와 웹브라우저 화면에 출력하면 시간적으로나 통신의 측면에서나 훨씬 효과적이다. 정보가 담긴 것이 인터넷 임시파일이다. 이것은 저장장치의 윈도우 폴더 안에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폴더(웹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다면) 어딘가에 저장된다. 사용자가 굳이 저장 위치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필요 없는 인터넷 임시파일을 삭제하기 위해 여러 번의 클릭을 통해 폴더에 접근하는 것보다는 네이버 클리너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손쉽게 삭제하는 것이 훨신 스마트하다


네이버 클리너로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

1. 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고 하단의 맞춤청소를 클릭



2. 인터넷 브라우저 청소의 하위항목에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에 체크하고, 인터넷 임시파일에 체크하고 청소를 시작하면 쌓여 있는 인터넷 임시파일이 삭제 된다.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


위 그림에서 인터넷 사용기록, 자동완성 기록 및 저장된 암호는 뭔지 대강 감이 오실텐데 '쿠키'는 뭔지 모르겠네 하시는 분이 계실 텐테... 이건 간단히 설명하기 어려운 주제라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