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는 이렇게!

타인과 공유할 수 없는 내용이 엑셀 파일에 가득하다면 보안을 위해서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또는 특정 그룹만 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도 필요하겠죠.


거두절미하고 파일에 암호를 걸어 보죠.(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예제는 엑셀 2013인데 다른 버전도 유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첫번째 방법

= 설 정 =

(1) 리본메뉴에서 [파일]탭을 선택


엑셀 비밀번호 설정




(2) 왼쪽에서 [정보]를 선택하고 [통합문서보호]에서 [암호설정]을 선택





(3) [문서 암호화] 대화상자에서 에서 암호를 입력하면 끝(두번 입력해야 함).





= 해 제 =

(1) 리본메뉴에서 [파일]탭을 선택한다.


엑셀 비밀번호 해제




(2) 왼쪽에서 [정보]를 선택하고 [통합문서보호]에서 [암호설정]을 선택한다.





(3) [문서 암호화] 대화상자에서 암호를 삭제하고 문서를 저장하면 끝.





2. 두번째 방법

= 설 정 =

(1) 파일 작성 후 저장을 누르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가 뜬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도구]를 클릭하고 [일반옵션]을 선택한다.





(2) [일반옵션] 대화상자에서  열기암호만 걸고 싶다면 열기암호만 입력하고, 쓰기암호도 설정하고 싶다면 쓰기암호도 입력하고 저장하면 끝.(각각 두번 입력해야 함)





= 해 제 =

(1) 리본메뉴에서 [파일]탭을 선택한다.





(2)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 한다.





(3) 여기서 하단에 있는 [도구]를 클릭하고 [일반옵션]을 선택한다.





(4) [일반옵션] 대화상자에서 각 암호를 삭제하고 문서를 저장하면 끝.



파일을 열어보는 것을 제한하는 것과 쓰기하는 것을 제한하는 것 두가지로 구분해서 생각하시면 엑셀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