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미러링(Screen Mirroring), 스마트폰 화면을 스마트TV에서 보자!

스크린 미러링(Screen Mirroring)이란

선 연결없이 무선으로 스마트폰 화면스마트 TV 화면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작동원리를 간단히 말하면 스마트폰이 화면정보를 인코딩하여 주파수로 송신하면 스마트TV는 그 주파수를 수신해서 디코딩하여 TV화면으로 출력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주파수를 주고 받는 무선통신이다. 블루투스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듯^^

폰에서 인터넷을 하거나 동영상을 볼때 눈이 아파온다면

이 방벙을 통해 TV의 큰 화면으로 폰의 화면을 볼 수 있다. 

※ 네이버 지식백과의 용어 설명 "스크린 미러링"


스크린 미러링


연결 방법

폰과 TV에서 스크린 미러링을 지원해야 한다.

아래 설명은 삼성제품의 스마트폰과 스마트TV를 가지고 진행한 것입니다. 


1. 스마트TV를 켜고 리모콘의 외부입력 버튼을 누릅니다.


screen mirroring




2. TV 화면에서 스크린 미러링을 선택합니다.

(나 스마트TV는 디스플레이 정보를 담은 주파수를 받을 준비가 되었어~)







3. 스마트폰에서 상단에 있는 상태표시줄을 손가락으로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알림창을 엽니다.





4. 여기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빠른 설정창] 아이콘을 누릅니다.





5. 빠른설정창에서  Screen Mirroring(스크린 미러링) 아이콘을 터치하면 연결이 진행됩니다.

(너 스마트TV 준비가 되었구나, 나 스마트폰이 이제 주파수를 보낼테니 내 화면을 출력해줘~)





※ 다른 방법으로 환경설정 > NFC 및 공유 > Screen Mirroring 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6. 연결이 완료되면 이제 스마트폰의 화면이 스마트TV 화면에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넓은 화면으로 인터넷 검색, 동영상 시청, 게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 스마트폰은 삼성 노트4인데 처음 스크린 미러링을 했을때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폰으로 해보니 그것은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인터넷 폭풍 검색을 하여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될시 해결방법을 찾아 보았으나 헛수고 였습니다.

문득 얼마전 스마트폰을 물에 빠트려 보드를 교체했는데 그게 원인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생각 끝에 결단을 내리고 폰을 초기화한 후에 다시 시도해보니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더군요~ 덕분에 스마트폰 다시 세팅하느라 시간 좀 소비했습니다~

혹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백업 먼저 하시구요^^



저희 집은 침대 앞에 TV가 있는데 침대워 누워 폰으로 인터넷, 동영상 시청 등을 하다가 손목이 시려오고 눈이 침침해 질때 이 기능을 이용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