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표시줄 아이콘 - 트레이아이콘과 시스템아이콘


윈도우7 작업표시줄 아이콘

바탕화면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것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작업표시줄에 갖다놓으면 아래 그림처럼 고정 된다.(일명 빠른실행 세팅) 

제거하려면 해당 아이콘을 마우스우클릭하여 [이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서 제거]를 선택하면 없앨수 있다.


윈도우7 작업표시줄 아이콘





윈도우7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알림영역

오른쪽에는 알림영역이 있다. 알림영역은 트레이아이콘과 시스템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계, 볼륨, 네트워크, 전원, 관리센터 아이콘을 시스템아이콘이라고 하고 나머지들은 트레이아이콘이라고 부른다.






트레이 아이콘과 시스템아이콘 설정하기


1. 설정하는 방법은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하면 [작업표시줄 및 시작메뉴 속성]창이 뜬다.






2. 중간에 [알림영역]이 있다. 여기서 [사용자지정]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뜬다.






3. 이 창에서 하단에 있는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뜨고 여기서 시계, 볼륨, 네트워크, 전원, 관리센터 시스템아이콘을 켜고 끌 수 있다.


시스템아이콘






4. 가운데에는 알림영역에 있는 아이콘(트레이아이콘, 시스템아이콤)들이 표시되며 동작(아이콘및알림표시, 아이콘및알림숨기기, 알림만표시)을 설정할 수 있다.






5. 맨 밑에 [작업표시줄에 항상 모든 아이콘 및 알림표시]에 체크하면 작업표시줄 우측에 모든 트레이아이콘이 표시되고


트레이아이콘






6. 체크를 해제하면 아이콘및알림표시로 설정된 트레이아이콘만 표시되고 나머지는 숨겨진다.





쉬운 설정인데 일목 요연하게 정리하여 포스팅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ㅎㅎ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