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순차적으로 설명해봅니다.

컴퓨터 즉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다면

USB포트에 연결하는 블루투스 동글(dongle)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검색하시면 괜찮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컴퓨터를 마스터(master)기기로 이어폰을 슬레이브(slave)기기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참고글 : 네이버캐스트 "블루투스"



1. 내 PC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려면 장치관리자로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 제어판> 장치관리자)

아래 그림처럼 블루투스 로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안타갑에도 기능이 없는 것입니다.

(로고는 다 아시죠?!)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2. 제 PC도 Bluetooth기능이 없어서 동글(dongle)을 구입했습니다. 이 것을 컴퓨터에 USB에 꽂으면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대부분, 혹 안될시에는 해당제품의 드라이브를 수동 설치해야함).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장치관리자에 블루투스 로고가 활성화됩니다.






3. 작업표시줄의 오른쪽에 조그만 역삼각형을 클릭하시면 거기서도 블루투스 아이콘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블루투스이어폰의 전원을 켜고, 위 아이콘에 오른쪽마우스 클릭하여 [블루투스 장치 표시]를 클릭!





5. 창이 뜨면 상단의 [장치추가]를 클릭





6. 장치추가 창이 뜨고 블루투스 이어폰이 검색되면 [다음]을 클릭하면 장치가 컴퓨터에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아래그림처럼 활성화된 블루투스 이어폰 아이콘에 오른쪽마우스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





8. 속성 창에서 [서비스]탭으로 이동하면 Bluetooth서비스가 아래 그림처럼 보여집니다. 저는 여기서 오디오 싱크, 핸즈프리 전화 통신, 헤드셋을 선택 체크했습니다. [적용]하고 [확인]을 클릭





9. 자 이제 동글(dongle)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블루투스 이어폰이 연결되었습니다. 컴퓨터에서 동영상 또는 음악 파일을 열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혹 안될 수 있는데 이때는

컴퓨터에서 동글(dongle)을 뽑고 이이폰의 전원을 끈 뒤에, 다시 동글을 컴퓨터 USB포트에 꽂고 이어폰의 전원을 켜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되면 제어판 >하드웨어 및 소리 >장치 및 프린터로 들어가서 블루투스 이어폰 아이콘을 마우스로 우클릭하여 장치제거를 선택한 후에 1번~8번 작업을 다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