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0을 –로 바꾸기, 회계서식만 알면 ok!

엑셀을 잘 활용하면 업무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그래서 평소 엑셀 활용에 관심이 많다.

조금 조금씩 익힌 실전지식이 쌓이니 잘한다는 소리는 못 들어도

못한 다는 소리는 듣지 않는데 얼마 전 충격적인 사건(?)이 있었다.


장황하게 펼쳐진 엑셀 자료 중에는

0값이 –로 표기된 것을 더러 볼 수 있었다.


엑셀로 작업을 하다가 값이 0인 것을 

0 그대로 표기하기도 그렇고, 빈 칸으로 표기하기도 그래서

나도 0값을 –로 표기하기로 마음 먹었다.



엉 그런데 어떻게 0값을 –로 표시하지?

엑셀 프로그램의 리본메뉴를 뒤지고 뒤졌지만 방법을 알 수 없었다.

인터넷 검색을 해도 방법이 나오질 않았다.

할 수 없이, 직장 선배에게 물어 봤다.

선배는 날 뻔히 올려다보며, “이렇게 하면 되는데...” 이것도 모르니 하는 표정을 지었다.


가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지식을 나만 모르는 경우가 있다.ㅋㅋ


엑셀에서 값이 0인 것을 –로 표시하려면 


1. 범위를 드래그 한다.



2. [홈]탭의 [표시형식]에서 [ , ]를 클릭하면 끝.

※ [ ]를 클릭하면 셀서식이 통화기호(예: ₩)없이 회계서식으로 변경된다.

   회계서식에서는 0값은 –로 표시 한다.



3. 아래와 같이 0값이 –로 표시되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