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칠판

벚꽃 일러스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의미 하나 2017. 4. 12. 14:47

캐릭터를 완성하고 캐릭터에 대한 스토리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에 첫 이야기를 짧게 써봤다. 내 생각엔 나름 괜찮은 것 같다. 아직 캐릭터가 런칭 전 이라 이 블로그에 공개는 못한다. 때가 되면 캐릭터의 스토리를 이 블로그에 연재할 생각이다. 


짧은 이야기 끝 내용이 벚꽃에 관한 것이었다. 불현듯 일러스트레이터로 벚꽃을 그려보고 싶었다. 그래서 픽사베이에서 프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벚꽃과 나무 관련 svg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이것을 참고로 재 디자인하여 벚꽃 일러스트를 만들어 보았다.


바깥에 나가 벚꽃을 관찰하고 벚꽃잎을 따와서 직접 모양을 살피고 리얼하게 벚꽃을 만들어 봤다. 아래 그림^^ 


이렇게 만든 벚꽃를 축소하여 나무에 불규칙하게 붙여보았다. 붙이려다 보니 위에서 내려다본 벚꽃 모양은 적합하지가 않아서 벚꽃개체의 height를 줄여 붙였다. 생각외로 완성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다. 오전 시간이 모두 날라갔다. 각 개체를 만드는 것보다 만든 벚꽂을 나무에 풍성하게 붙이는데 더 시간이 걸렸다. 거리에서 본 벚꽃과 비슷한지 모르겠다. 나름 열심히 그렸는데..ㅎㅎ 결과를 떠나 아름다운 벚꽃을 그리다 보니 내 마음에 벚꽃이 심어진 기분이다.


나중에 캐릭터와 스토리를 공개할 수 있게 되면 오늘 작업한 벚꽃을 삽입그림으로 사용해야 겠다. 부디 그날이 오기를^^

보체지 않고 하루에 한발짝씩이라도 지속적으로 걸어가면 분명 그날이 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