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다음페이지로 넘기기, 이렇게!

이번 포스팅은 '한글 표 다음페이지로 넘기기'입니다. 한글문서 작성 중에 표가 다음 쪽까지 걸치게 될 때, 표의 셀이 쪽 경계에 걸려 이전 쪽와 다음 쪽에 걸쳐 보일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 입니다.

한글 표 다음페이지


1. 아래그림처럼 표의 셀이 쪽 경계에 걸쳐 있습니다.


2. 표의 아무 셀에나 커서를 두고 마우스우클릭하여 [표/셀 속성]을 선택합니다. 또는 상단메뉴 [표]에서 [표/셀 속성]을 선택합니다.


3. [표/셀 속성]대화상자가 나타나면 [표]탭을 선택합니다.


4. [쪽 경에서]메뉴에 [나눔], [셀 단위로 나눔], [나누지 않음] 이렇게 3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여기서 [셀 단위로 나눔]을 클릭하고 [설정]버튼을 누릅니다.


5. 아래 그림처럼 쪽 경에 걸쳐 있던 셀이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갔습니다.


한글 표 다음페이지로 넘기는 방법 알고 보니 어렵지 않죠!? 참고로 [나눔]과 [나누지 않음]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쪽 경계에서 [나눔] : 표가 길어질 경우 다음 쪽으로 나누어 넘어가는 일반적인 경우 입니다.


▶ 쪽 경계에서 [나누지 않음] : [표/셀 속성]의 [기본]탭에서 '쪽 영역 안으로 제한'에 체크되어 있는 경우에는 [표]탭에서 [쪽 경계에서]를 [나누지 않음]으로 설정하면 표가 길 경우 아예 표 전체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고,  

[표/셀 속성]의 [기본]탭에서 '쪽 영역 안으로 제한'에 체크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표]탭에서 [쪽 경계에서]를 [나누지 않음]으로 설정하면 표가 길 경우 현재 쪽에서 쪽 영역 바깥에 표가 표시된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