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ppt 변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오늘 글의 이야기 꺼리는 pdf ppt 변환입니다. pdf파일의 각 페이지를 ppt로 변환하여 ppt의 각 슬라이드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솔루션을 소개 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으며 단지 Smallpdf.com이라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내컴퓨터에 있는 pdf파일을 이 웹사이트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ppt파일로 변환됩니다. 우리는 그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pdf ppt 변환


  pdf ppt로 변환 하기  

1. Smallpdf.com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첫 페이지에 pdf 관련 솔루션 메뉴들이 정사각형 모양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pdf ppt 변환이라고 적힌 정사각형을 클릭합니다.


2. 귤색 직사각형 안에 ‘여기에 PDF 파일 드롭하기’와 ‘파일 선택’이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는 ‘파일 선택’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 내컴퓨터에 있는 pdf파일을 직접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이 웹사이트의 귤색 직사각형 안에 올려 놓아도 업로드가 됩니다. 이것이 '여기에 PDF 파일 드롭하기' 입니다.


3. 윈도우탐색기와 비슷한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이 대화상자에서 내컴퓨터에 있는 변환할 pdf파일을 찾아 선택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4. pdf가 이 웹사이트에 업로드되면 자동으로 ppt로 변환됩니다. 파일 확장자명은 pptx입니다. 이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끝!


5. 이렇게 pdf파일을 ppt파일로 변환하고 그 파일을 내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후 열어보면 아래 그림처럼 pdf의 각 페이지가 ppt의 각 슬라이드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ppt 변환하는 것 이외에도 Smallpdf.com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pdf 관련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작업 할 수 있는 파일 양의 제한이 있습니다. 제가 해보니 2개 파일을 변환한 후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남은 시간이 경과한 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네요^^


  PDF란  

pdf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네이버캐스트의 ‘PDF’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그동안 잘 모르고 pdf를 사용했는데 이 글을 읽으니까 그 특성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PPT란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은 파워포인트, 키노트, 프레지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파워포인트(Power PoinT) 프로그램을 약자로 PPT라고 부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