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합치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 합치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오늘 포스팅 꺼리는 PDF 파일 합치기 입니다. 3개의 PDF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을 1개의 PDF파일로 합치는 도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 앱)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형태가 아닌 프로그램이 웹사이트화 되어 그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솔루션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pdf 합치기


   Smallpdf.com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PDF 합치기  

PDF 관련 여러가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Smallpdf.com 웹사이트를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매우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내 컴퓨터에 있는 3개의 PDF파일을 1개의 PDF파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1. Smallpdf.com 에 접속한다. 첫 페이지를 보면 색깔이 다른 14개의 정사각형이 보입니다. 이 14개의 정사각형은 이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 입니다.


2. 보라색 정사각형 ' PDF 합치기 '를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PDF 파일 드롭하기' 와 '파일 선택' 문구가 보입니다. 둘 중에서 ' 파일 선택 '을 클릭합니다.


4. ' 파일 선택 '을 클릭하면 윈도우탐색기와 유사한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내 컴퓨터에 있는 합치기할 3개의 PDF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5. 그러면 3개의 PDF파일이 이 웹사이트에 업로드 됩니다. 이제 ' PDF 합치기 ' 보라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합치기가 완성되었읍니다. 이제 ' 지금 파일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완성된 파일을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습니다.


※ 직접 윈도우탐색기를 열고 3개의 PDF파일을 마우스로 찍고 드래그하여 Smallpdf.com 웹페이지의 '여기에 PDF 파일 드롭하기'문구가 적혀 있는 부문에 갖다 놓는 방법도 있습니다.(이렇게 드래그앤드롭하면 내 컴퓨터의 PDF파일이 이 웹사이트에 업로드 됩니다) 이 방법이 더 직관적이죠^^


   PDF 란  

PDF(Portable document Format)를 많이 사용하지만 그 특성에 대하여 잘알지 못했습니다. 네이버 캐스트에 PDF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어 링크해 봅니다. 


참고로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약자가 PDF 인데 여기서 Portable은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의'의 뜻이 아니라 '(프로그램 따위를 다른 기종에) 이식 가능한'이란 뜻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뜻으로 풀이하면 PDF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