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색 채우기

파워포인트에서 색을 채우기하는 대상은 텍스트, 워드아트, 도형, 스마트아트, 슬라이드 배경이 있습니다. 텍스트, 도형, 슬라이드 배경 등에 색을 채우기 할 때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여기서는 이중에서 도형에 색을 채우기 하는 예제를 사용하겠습니다. 텍스트, 슬라이드 배경 등에서 색을 채우기 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파워포인트 테마가 제시하는 색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office 테마'로 슬라이드가 구성됩니다. 각 테마별로 어울리는 색모음을 제공합니다. 파워포인트 테마가 무엇인지 잘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관련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office 테마'가 제시하는 색모음은 알아보겠습니다. 슬라이드 위에 도형을 그린 후에 [홈]탭의 [도형채우기]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테마색]이 'office 테마'가 제시하는 색모음 입니다. [테마색]은 테마가 변경되면 그 테마가 제시하는 색모음으로 바뀝니다. [표준색]은 기본색 입니다. 테마가 변경되도 바뀌지 않습니다. 진한빨강, 빨강, 주황, 노랑, 연한녹색, 녹색, 연한파랑, 파랑, 진한파랑, 자주 이렇게 10가지 입니다.


3. 그럼 테마를 '패싯'테마로 변경해보겠습니다. [디자인]탭에서 '패싯'테마를 선택합니다.


4. 슬라이드 위에 도형을 선택하고 [홈]탭의 [도형채우기]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테마색]이 바뀐것이 보이시죠! 이렇게 디자인 테마를 변경하면 테마별로 다른 색모음을 보여줍니다.


  사용자가 색을 선택하기  

[테마색]에도 [표준색]에도 내가 원하는 색이 없다면 다른 색을 고를 수 있습니다. 

1. [도형채우기]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른 채우기 색]을 선택합니다.


2. [색]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표준]탭에서는 127개의 색상과 14개의 무채색을 보여줍니다.


3. [사용자지정]탭에서는 보다 많은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큰 사각형은 색팔레트 입니다. 오른쪽에 길쭉한 사각형은 색의 명도(밝고 어두움. 아주 밝아지면 흰색이되고 아주 어두워지면 검정색이 된다)를 선택할 수 있는 스펙트럼 입니다. 색팔레트에 십자모양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십자모양을 옮기면 색상이 바뀝니다. 길쭉한 사각형에 삼각형이 있습니다. 현재색의 명도를 표시하고 있는데 이 삼각형을 드래그하거나 명도스펙트럼 위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현재색의 명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색모델로 RGB와 HSL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모델을 선택하고 숫자를 입력하여 색을 정교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RGB와 HSL은 이야기할 것이 많아서. 이것에 대해서는 제가 별도로 포스팅 했습니다. 아래 링크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파워포인트 색모델 RGB


▶ 파워포인트 색모델 HSL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