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도형 점편집 이렇게!

오늘 포스팅에서는 슬라이드에 삽입한 도형을 변경 및 변형하는 방법(도형 모양 변경과 도형 점편집)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의 핵심주제는 파워포인트 점편집 입니다. 그럼 슬라이드에 삽입한 도형을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하여 정사각형을 예제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정사각형을 그린다. [홈]탭 또는 [삽입]탭에서 [도형아이콘]을 클릭한 후 [직사각형]을 선택한다.

파워포인트 점편집


2. 슬라이드 위에서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정사각형이 그련진다.


3. 도형을 그리면 상단 리본메뉴에 [그리기도구]-[서식]탭이 생성된다. 이 [서식]탭을 선택한다.


4. 사각형을 그렸는데 삼각형으로 바꾸고 싶다면 [서식]탭 > [도형 삽입]그룹 > [도형 편집]아이콘 > [도형 모양 변경]에서 [삼각형]을 선택한다.


5. 사각형 도형이 삼각형 도형으로 바뀌었다.


6. 삼각형을 종모양으로 변형해보자. [서식]탭 > [도형 삽입]그룹 > [도형 편집]아이콘 > [점 편집]을 선택한다.(또는 도형 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점편집을 선택)


7. 삼각형의 꼭지점에 검정 사각형 점이 생겼다. 변은 빨강색으로 변했다.


8. 위쪽 검정 사각형 점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빈 사각형 점이 생겼고, 검정 사각형 점과 빈 사각형 점의 사이의 변이 파랑색으로 변했다.


9. 두개의 빈 사각형 점을 각각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올려보자. 아래그림처럼 삼각형의 변이 곡선으로 변했다. 삼각형이 종모양이 되었다.


다른 도형도 점 편집으로 모양을 변형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