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간격 조정하기!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간격을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지난번 시간에 하위수준의 텍스트임을 보여주기 위해 글머리기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여기서 사용했던 예제로 설명하겠습니다.


1. 아래그림처럼 중국집 메뉴가 있습니다. 하위수준의 텍스트(자장면 ~ 탕수육)에 다이아몬드형 글머리기호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간격


2. 글머리기호와 텍스트의 간격을 조정해 보겠습니다. 우선 텍스트상자 바같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눈금자를 선택합니다. (리본메뉴의 [보기]탭에 있는 [표시그룹]에서 [눈금선]에 체크해도 눈금선이 보임)


3. 슬라이드의 위쪽과 왼쪽에 눈금자가 나타났습니다. 


4. 하위수준에 있는 텍스트(자장면 ~ 탕수육)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상단 눈금자에 [역삼각형]과 [삼각형+사각형] 모양이 나타남니다.


5. [삼각형+사각형] 모양에서 [삼각형]을 마우스로 찍어서 드래그하면 글머리기호와 텍스트의 간격이 벌어집니다.


6. 이번에는 글머리기호의 위치를 조정해보겠습니다. 눈금자의 [역삼각형] 모양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움직이면 글머리기호의 위치가 조정됩니다.


7. 이번에는 글머리기호와 텍스트를 함께 옮겨보겠습니다. [삼각형+사각형]이 붙어 있는 모양에서 [사각형] 모양을 마우스로 찍어 드래그하면 글머리기호와 텍스트가 함께 이동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