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피벗테이블 슬라이서 이렇게!

오늘은 엑셀 피벗테이블 슬라이서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 시간에 표(테이블)를 재구성하여 보여 주는 피벗테이블 기능에 대하여 개념잡기와 예제풀이를 해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벗테이블의 부가적 기능인 슬라이서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슬라이서(slicer)는 얇게 써는 기구를 뜻 합니다. 엑셀 피벗테이블 슬라이서는 원본을 얇게 썰어 그 부분만 데이터를 재구성해서 보여주는 기능이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전 예제로 연습해 보겠습니다.


1. 지난번 시간에 사용했던 표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피벗테이블을 적용 합니다.

엑셀 피벗테이블 슬라이서


2. 피벗테이블 보고서의 아무 셀이나 마우스로 클릭하여 셀포인터를 놓으면 상단 리본메뉴에 분석탭과 디자인탭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분석탭을 선택합니다.


3. 슬라이서 삽입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대화상자가 뜨면, 여러 데이터 중에서 스마트폰 데이터만 얇게 썰어어 추출해 보겠습니다. 대화상자에서 스마트폰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5. 아래그림 처럼 스마트폰의 판매량 숫자만 추출된 슬라이서가 보여 집니다.


6. 이 슬라이서의 첫번째 숫자 7를 클릭하면 왼쪽 피벗테이블 보고서가 스마트폰 7개를 판매한 사원의 자료만 보여 집니다.


7. 이번에는 스마트폰 판매량 1등 부터 꼴등까지 나열(정렬로 얘기하면 내림차순입니다!^^) 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슬라이서 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숫자 내림차순 정렬을 선택합니다.


8. 스마트폰 슬라이서에서 1등은 41개 이고 꼴등은 7개 판매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9. 스마트폰 슬라이서에서 1등 41개를 클릭하면 좌측 피벗테이블 보고서가 1등 데이터를 보여 줍니다.


엑셀 피벗테이블 슬라이서 기능은 표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활용하는데 유용한 기능 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