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에 정보 입력, 수정, 삭제 하는 방법 정리!

엑셀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면 표 계산 프로그램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셀은 정보를 입력하는 최소 단위 입니다.


오늘은 엑셀 셀에 정보를 입력하고 수정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주변 사람을 보면 의외로 정확하게 알고 계신분들이 많지 않아 정리해 봤습니다.


   셀 안에 정보 입력하기  

엑셀 프로그램을 열면 시트가 보이고, A1 위치에 초록색 사각형이 위치합니다. 이 초록색 사각형이 입력할 수 있는 셀 입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셀을 선택할 수 있고 방향키, 엔터, tab키를 사용하여 입력할 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엑셀 셀


입력가능한 셀을 표시하는 초록색 사각형은 엔터를 누르면 아래쪽으로 이동하고, tab키를 누르면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키보드의 방향키를 사용하면 상하좌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3개의 셀을 선택한 후, "홍길동"이라고 입력하고 Ctrl키와 Enter키를 동시에 누르면 선택한 모든 셀에 "홍길동"이 입력 됩니다.



Ctrl키로 셀을 3개 선택한 후, Enter키를 누르면 첫번째 선택한 셀로 이동하고 여기서 "홍길동"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두번째 선택한 셀로 이동하며 여기서 "이순신"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세번째 셀로 이동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셀 안에 정보 수정하기  

셀 안에 있는 정보를 수정하려면 그 셀 위에서 마우스로 더블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 그 셀을 선택한 후 상단에 있는 수식 입력줄에서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셀을 선택한 후 키보드에서 F2를 누르면 수정할 수 있는 상태로 셀이 변경 됩니다.


   셀 안에 정보 삭제하기  

셀에서 입력 중에 삭제하려면 간단하게 esc키를 누르면 됩니다.

이미 셀에 입력된 정보를 삭제하려면, 해당 셀을 선택한 후 delete키를 누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