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병원 이곳에서 검색!

"내 나이가 어때서"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만40세 또는 만66세라면 직장의 통보 또는 집으로 온 우편물을 통해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받으라는 통지를 받습니다. 이 통지를 받고 어느 병원에서 받지? 주변의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병원을 찾게 됩니다. 오늘은 이것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 특별한 건강검진에 대하여 축약하여 설명하겠습니다.


현대인에게 건강관리는 필수입니다. 국가는 이를 위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운영합니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은 직장의료보험에 가입해야 하고, 그밖에 사람은 지역의료보험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만40세만66세의 특정나이에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받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나이에 해당하는 자는 2년에 한번씩 일반검진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시간에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항목과 절차[여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봤는데 요약해서 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① 직장가입자는 직장에서 통보, 지역가입자는 우편으로 통보

② 1차 건강검진 병원에서 검진

※ 신체계측, 구강검사, 흉부 엑스레이, 소변검사, 혈액검사, 간염검사, 암검사(위암, 유방암, 간암, 자궁경부암)

③ 1차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 수령

④ 2차 건강검진 병원에서 검진

※ 1차 건강검진 결과 상담, 생활습관검사, 정신건강검사, 고혈압, 당뇨 2차 확진 검사, 보건교육

⑤ 2차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 수령


그럼 여러분 주변에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병원은 어느 곳인지 찾아야 하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어느 홈페이지? 당연히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이지요^^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http://www.nhis.or.kr/retrieveHomeMain.xx)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병원


2. 자주찾는 메뉴 오른쪽에 있는 "병원 및 검진기관"을 클릭합니다.



3. 검진기관/병원 찾기 웹페이지가 열립니다. 예시로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있는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병원을 찾아보겠습니다. 

(1) 지역에서 서울특별시와 강남구를 선택합니다.



(2) 건강검진기관에서 종합병원과 병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선택하지 않고 맨 하단에 있는 통합검색을 클릭합니다.




4. 아래와 같이 23개의 병원이 검색됩니다. 일반(생애)에 칸에 동그라미가 쳐져 있으면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병원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