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배경제거 클릭만 하면 ok!

사진 또는 이미지 속에서 대상만 남기고 배경을 지우고자 할 때 포토샵을 많이 사용합니다. 여러분 알고 계신가요? 프리젠테이션 도구인 파워포인트에서도 이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배경제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뭐든 말보다는 구체적인 예로 이해하는 것이 빠르죠.


아래와 같은 그림이 있습니다. 여기서 돋보기만 남기고 파란색 배경을 없애는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작업을 차근 차근 순차적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1. 먼저 그림을 가져와야 겠죠. 상단메뉴에서 삽입탭을 선택하고 [그림]을 클릭합니다.





2. 대화상자가 뜨면 컴퓨터에 저장되 있는 사진 또는 이미지 중에서 아무거나 하나 불러 옵니다.





3. 저는 아래와 같이 둥근 사각형에 돋보기가 있는 이미지를 불러 왔습니다.





4. 이미지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상단메뉴에 [그림도구-서식]탭이 생깁니다. 





5. 여기서 맨 왼쪽에 있는 [배경제거]를 클릭 합니다.





6.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일단은 자기 마음대로 배경을 제거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보라색으로 표현된 부분이 제거된 영역입니다.





7. 우리의 목표는 "돋보기"만 남기고 나머지 부분을 지우는 것 입니다. 상단메뉴에서 [보관할 영역 표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마우스 커서가 펜 모양으로 바뀝니다. 이제 이미지로 가서 살린 영역 즉 보이게 할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 클릭~ 합니다.





8. 살릴 영역을 다 살렸으면 이제 상단메뉴에서 [제거할 영역 표시]를 선택합니다.  제거할 부분을 클릭 클릭 ~해 보세요. 클릭한 주변 영역이 보라색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이렇게 보이게 할 영역과 제거 할 영역을 반복적으로 작업한 후 상단메뉴에서 [변경 내용 유지]를 클릭하면 원래의 이미지에서 돋보기만 남게 됩니다. 




이렇게 포토샵이 없어도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사진 또는 이미지 속에서 대상만 남기고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작업한 사진 또는 이미지를 마우스우클릭하여 그림으로 저장하면 필요한 곳에서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겠죠^^ 위 예제는 이미지가 간단한 형태여서 작업하기 매우 쉽지만 실물사진 같은 경우는 클릭 클릭~~ 섬세하게 해야 하는 어려움은 있습니다~^^

※ 참고 : 웹브라워저를 이용한 웹 오피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