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툰(PowToon) 사용법 - 화면 메뉴 설명서!

■  질문 : 파우툰(PowToon)이 뭐예요?

▶ 답변 : 파우튼은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되는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이자 프리젠테이션 제작도구입니다.


  질문 : 어떻게 사용하나요?

▶ 답변 : 파우툰 사용법은 매우 쉽습니다. 매뉴얼 순서대로 배우는 것 보다는 예제를 통해 실습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오늘은 실습에 앞서 파우툰 화면과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1. 파우툰에 로그인 한다.

 → 파우툰 로그인 방법은 http://meaningone.tistory.com/102 포스팅을 참조


2. dashboard(계기판)에서 create를 클릭





3. Start from scratch의 template(견본) 중에서 Blank template를 선택한다.





4. 파우툰 제작 첫 화면으로 들어 왔습니다. 

    만드는 순서 기준으로 상하좌우에 있는 메뉴를 설명하겠습니다.



왼쪽 : 슬라이드 패널



왼쪽에는 슬라이드 패널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와 유사합니다.

여기서 movie, slideshow를 선택 / 슬라이드 레이아웃 선택/ 슬라이드 추가,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 My style 메뉴와 Library 메뉴




오른쪽에는 My style 메뉴 Library 메뉴가 있습니다.

MY style 메뉴는 object 스타일을 선택하는 곳입니다. 영화로 비유해 말하면 주인공을 캐스팅하는 것입니다.

Library 메뉴는 어떤 object스타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표시됩니다.

여기서 text, image, characters, animation, markers, shapes, background 등을 선택하여 화면에 삽입합니다.


아래쪽 : 타임라인 패널



하단에는 타임라인 패널이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메뉴들은 화면에 삽입한 object에 생명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object가 화면에 나타내는 어떤 동작으로 나타날 것인지(Enter), 몇초간 화면에 머물게 할 것인지, 화면에서 어떤 동작으로 사라지게 할 것인지(Exit)를 선택하는 곳입니다.


위쪽 : 메뉴 패널



위쪽에는 메뉴 패널이 있습니다.

기본 메뉴가 위치한 곳으로 새로만들기(New), 저장(Save), 잘라내기(Cut), 복사(Copy), 붙이기(Paste), 사운드와 이미지 가져오기, 글상자도구, 미리보기, 유튜브로 내보내기 등이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