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pathfinder(패스파인더) 예제로 익혀보자! [1편]

오늘은 일러스트 pathfinder(패스파인더)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편으로 나누어서 포스팅 합니다.

개체(도형)들을 겹쳐 놓고 패스파인더 기능을 이용하여 새로운 모양의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겹쳐진 개체를 결합하거나 개체간의 교차영역을 기준으로 자르기하여 새로운 모양의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개체를 그리는 것 보다 이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새로운 모양의 개체를 만드는 것이 더 효율적일 때가 있습니다.


pathfinder(패스파인더)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먼저 알고 있어야할 3가지 사항을 말씀드립니다.

● 패스파인더 기능은 2개 이상의 개체를 전제로 한다.

● 이 기능을 사용할 때 개체 간에 교차하는 영역을 눈 여겨 봐야 한다.

● 패스파인더를 적용하고 나면 개체들은 그룹화 된다. 그룹화를 해제하려면 단축키 [Ctrl + Shift + G]를 사용한다.


단축키 Ctrl + Shift +F9 를 누르면 패스파인터 패널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중에서 첫행에 있는 4가지 기능(Unite, Minus Front, Intersect, Exclude)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러스트 pathfinder(패스파인더)


사실 pathfinder(패스파인더) 기능을 글로 설명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자세히 글로 쓰면 오히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패스파인터의 각 기능을 포인트만 집어서 쉬운 예제로 서술했습니다. 읽어보시고 직접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실습하시면서 체득하시기 바랍니다.


  Unite (=Add)  

앞 개체를 기준으로 합쳐진다.



  Minus Front (=Substract)  

뒤 개체만 남는다. 앞 개체 그리고 교차영역은 제외된다.

뒤 개체 - 앞 개체 = 앞 개체와 교차영역이 제외되고, 뒤 개체만 남는다.


  Intersect  

앞 개체를 기준으로 교차영역만 남겨진다.



  Exclude  

앞 개체 기준으로 교차영역만 제외되고, 나머지는 남겨 진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