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컬러 CC(adobe color cc)로 파워포인트 색조합 찾기!

오늘은 파워포인트 색조합 찾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글자색, 도형색, 슬라이드 배경 색 등 파워포인트를 만들때 색의 조합이 중요합니다. Color는 청중에게 느낌을 주는 본질적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색들을 골라 어울어지게 할 것인가. 쉽지 않은 일 입니다. 우리는 색상전문가가 아니니까요. 이때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도구가 있습니다. 어도비 컬러 CC(Adobe color cc)웹사이트 입니다.

이 웹사이트에서 색조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도비 컬러 CC 웹사이트 사용법에 대하여 저도 자세히 알지는 못합니다. 단편적으로 이 사이트의 메뉴를 설명하고, 이 사이트에 업로드된 5가지 색상조합과 사진을 업로드하여 색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얘기하겠습니다.

※ RGB 색상이 무엇인지 아신다는 전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RGB 색상에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글을 먼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RGB는 빨강, 녹색, 파랑 3가지로 color를 만들어 내는 방식 입니다.

RGB색상 이해하기

RGB의 색상, 채도, 명도 찾기


  Adobe color cc 웹사이트 메뉴 - 만들기  

어도비 컬러 CC 웹사이트의 첫화면은 '만들기' 화면입니다. 가운데에 동그라미 모양의 색상 팔레트가 있습니다.(이것을 색상 휠이라고 부르는 것 같은데 저는 팔레트라고 말하겠습니다^^)

adobe color cc


1. 왼쪽 상단에 '색상규칙'이라는 박스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사, 단색, 삼각형, 보색, 혼합, 음영, 사용자 정의 메뉴가 있습니다. 


2. 샘플로 '유사'메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동그라미 팔레트에 5개의 막대가 부채모양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막대 끝에는 색을 보여주는 동그라미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동그라미가 하얀색 테두리로 둘러싸있고 삼각형모양으로 파인것이 있는데 이것이 기준색 입니다. 여기서의 기준색은 빨강 입니다. 빨강색의 RGB 값은 255, 0, 0 입니다. 빨강색을 기준으로 유사한 color 4가지를 모여주고 있습니다.


3. 동그라미 팔레트 밑에 정사각형 5개가 있습니다. 짐작 하신 대로 동그라미 팔레트에서 보여주는 색을 정사각형에 담은 것 입니다.(이것을 색상구성표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가운데 정사각형에 조그만 삼각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위에서 말한 기준색 입니다.


4. 기준색을 바꾸어 보겠습니다. 동그라미 팔레트에 있는 기준색 막대를 마우스드래그로 옮겨서 기준색을 바꿀수있습니다.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 여기서는 RGB값을 입력하여 기준색을 변경하겠습니다. 파란색으로 변경해보죠. 파란색의 RGB값은 0, 0, 255 입니다. 기준색을 보여주는 정사각형을 클릭하고 RGB값을 입력합니다. 아래그림처럼 기준색이 변경되었고 유사색들로 바뀌었습니다.


  Adobe color cc 웹사이트 메뉴 - 탐색  

'탐색'메뉴는 제가 자주 둘러보는 메뉴입니다.

1. 웹페이지 상단메뉴에서 '탐색'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화면이 바뀝니다. 5가지 색조합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5개의 색을 조합하는 형식으로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만든 색조합을 업로드한 것 입니다.


2. 왼쪽 상단에서 모든메뉴, 인기도순, 사용횟수순 등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3. 샘플로 인기도순에서 하나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마우스를 갖다대면은 메뉴가 보입니다. 이 색조합의 rgb값을 알고 싶거나 나에게 맞게 편지하고 싶으면여기서 [사본편집]을 클릭합니다.


4. 많이 본 화면이 나타나죠^^ 여기서 5가지 색의 RGB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obe color cc 웹사이트 메뉴 - 이미지에서 만들기  

이번에는 이미지에서 만들기 메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사진)을 불러와서 색을 추출해주는 기능입니다.

1. 오른쪽 상단에 사진기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내컴퓨터의 탐색기창이 뜹니다. 여기서 내컴퓨터에 있는 사진하나를 업로드해 봅시다. 저는 주문진 바다에 갔다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선택해 봅니다.


3. 사진이 업로드되면서 자동으로 5가지 색상을 추출해 줍니다.


4. 왼쪽상단에 색상무드에서 선명하게, 밝게, 연하게 진하게, 어둡게 를 선택하면 거기에 맞는 5가지 색상을 다시 추출해 줍니다.


5. 사진 위에 있는 동그라미 모양을 드래그하여 추출할 색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6. 이 추출한 색들의 정보를 보려면 오른쪽 상단의 색상휠에서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7. 아래그림처럼 많이 본 화면에 색정보가 불러와 집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