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선그리기와 도형과 도형을 선으로 연결하기!

파워포인트 선그리기는 [홈]탭 또는 [삽입]탭에서 [도형]아이콘을 클릭하고 [선]모음에서 원하는 [선]을 선택하면 됩니다. 각 선별로 특성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선그리기


선 종류별로 선그리기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도형과 도형을 선으로 연결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선그리기  

1. 선(직선)

슬라이드 위에서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그린다.



2. 꺽인연결선

(1) 슬라이드 위에서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그린다. 



(2) 양 끝에는 빈 사각형 점이 있고 가운데는 노란색 사각형 점이 있다. 노란색 사각형 점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꺽인 부분이 조정된다.


3. 구부러진 연결선

(1) 슬라이드 위에서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그린다.(45도 방향으로 그리는 것이 연습하기 용이하다)



(2) 양 끝에는 빈 사각형 점이 있고 가운데는 노란색 사각형 점이 있다. 노란색 사각형 점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구분러진 부분이 조정된다.


4. 곡선

곡선을 연속적으로 그릴수 있다. 슬라이드 위에서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하고 클릭하고 드래그하고 클릭하고 드래그하고... 이렇게 연속적으로 곡선을 그릴 수 있다.



5. 자유형

(1) 직선을 연속적으로 그릴 수 있다. 슬라이드 위에서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하고 클릭하고 드래그하고 클릭하고 드래그하고... 이렇게 연속적으로 직선을 그릴 수 있다.


(2) 다른 방법으로 선을 그릴 수도 있다. 슬라이드 위에서 마우스로 클릭하고 방향을 바꿔가며 계속 드래그 한다. 종이 위에 연필로 선을 그리는 것과 같다.


6. 자유곡선

선을 연속적으로 그릴 수 있다. 사용법은 슬라이드 위에서 마우스로 클릭하고 방향을 바꿔가며 계속 드래그한다. 마치 종이 위에서 연필로 선을 그리는 것 같은 기능이다.(이 기능을 선택하면 마우스의 커서도 연필모양으로 바뀐다




  도형과 도형을 선으로 연결하기  

1. 슬라이드 위에 삼각형 두개를 그려보자.


2. 삼각형의 위쪽 꼭지점을 선으로 연결하고자 한다. 홈탭 > 도형아이콘 > 선을 선택한다.


3. 왼쪽 삼각형 위쪽 꼭지점에 마우스커서를 가까이 갖다 대면은 검정 동그라미 점이 도형에 생긴다.


4. 왼쪽 삼각형 위쪽 꼭지점을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드래그하여 오른쪽 삼각형 위쪽 꼭지점에 갖다 놓으면(오른쪽 삼각형에도 검정 동그라미 점이 생긴다) 아래 그림처럼 도형과 도형이 선으로 연결된다. 연결된 곳에 초록색 동그라미 점이 생긴것을 볼 수 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