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도형 그리기 꼭 알아야하는 Tip !

파워포인트 도형 그리기를 위해 필수적으로 알고있어야 한는 Tip에 대하여 정리해 봤습니다.


  파워포인트 도형 그리기  

[홈]탭 또는 [삽입]탭에서 [도형]아이콘을 클릭한 후 원하는 도형 모양을 선택하여 슬라이드 위에서 마우스드래그하여 그린다.

파워포인트 도형 그리기


  선택한 도형을 연속적으로 그리기  

도형을 선택한 후 슬라이드에 도형을 그리면 한번만 그려진다. 다시 그리려면 다시 선택해야 한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려면 선택할 도형 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그리기 잠금 모드]를 선택한다. 이렇게 하면 연속적으로 도형을 그릴 수 있다. 이 기능을 해제하려면 Esc키를 누르면 된다.


  도형의 크기 조절  

도형의 테두리에 있는 사각형 점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절한다.

미세한 도형 크기 변경은 Alt키를 누르고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크기 조절한다.


  도형의 변형  

도형에 따라 테두리에 사각형 점 이외에 노란색 사각형 점이 있는 것이 있다. 이 노란색 사각형 점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도형이 변형된다.



  슬라이드에 안내선 만들기  

슬라이드 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눈금 및 안내선]에 있는 [안내선]을 클릭하면 슬라이드에 안내선이 그려진다. 이 안내선을 기준으로 용이하게 도형을 배치시킬 수 있다.



  정다각형 그리기  

그릴 도형을 선택한 후 슬라이드 위에서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드래그하여 도형을 그리면 정다각형(정사각형 등)이 그려진다.


  중심에서 도형 그리기  

가로 세로 안내선이 만나는 점에서 도형을 그려보자. 이 점을 중앙으로 삼는 도형을 그리려면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 점으로 부터 마우스 드래그하면 된다. Ctrl키와 Shift키를 함께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드래그하면 정다각형과 중심에서 도형 그리기가 함께 된다.


  도형 이동  

도형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이동할 수도 있지만 Ctrl + 방향키로 이동시킬 수도 있다. 섬세한 이동이 필요하다면 이 방법이 좋다.


  도형 회전  

도형을 마우스로 회전 시킬 수도 있지만 Alt + 좌우 방향키로 회전시킬 수도 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