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스크린샷(화면캡쳐) 이렇게!

파워포인트 스크린샷은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는 매우 강력한 기능입니다. 잘만 활용하면 매우 유용하고 사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파워포인트 스크린샷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면 바탕화면에 열려있는 모든 창을 빠르게 캡쳐하여 슬라이드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가지 방식으로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데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열려있는 창을 캡쳐하여 슬라이드에 삽입하기  

1. 예를 들어 크롬, 엑셀, 파워포인트 이렇게 3가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탕화면에 3개의 창이 열려 있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여 열려 있는 창을 선택적으로 캡쳐하여 슬라이드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2. 리본메뉴에 있는 [삽입]탭에서 [스크린샷]아이콘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열려있는 프로그램 창이 조그맣게 표시됩니다.(파워포인트 창은 제외하고 표시됨) 만약 크롬창을 캡쳐하고자 한다면 스크린샷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표시된 크롬창을 클릭합니다.


3. 아래그림처럼 크롬창이 캡쳐되어 슬라이드에 삽입되었습니다.


  화면에 일부를 빠르게 캡쳐하여 슬라이드에 삽입하기  

1. 열려진 창의 전체가 아닌 일부만을 캡쳐하고 싶다면 일단 캡쳐하고자하는 프로그램 창을 최상위에 놓고 리본메뉴에 있는 [삽입]탭에서 [스크린샷]아이콘을 클릭하고 [화면 캡쳐]를 선택합니다.


2. 아래그림처럼 화면이 흐려지고 십자가 모양의 커서가 나타납니다. 십자가 모양으로 원하는 부분만 드래그하면 그 부분만 캡쳐되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삽입됩니다.


3. 아래그림처럼 십자가 모양으로 드래그하여 지정한 부분만 캡쳐되어 슬라이드에 삽입되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