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도형(그림) 회전 이렇게!

파워포인트에서 도형, 그림(이미지), 사진 등을 개체라고 합니다. 오늘은 개체를 회전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샘플로 파워포인트 도형 회전을 해보겠습니다.


  도형 위쪽 45도 회전  

1. 아래그림처럼 화살표 도형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도형 회전


2. 이 화살표 도형을 위쪽 45도 회전시켜 보겠습니다. 도형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3. 바운딩박스가 보입니다. 이 바운딩박스의 위쪽 가운데에 동그라미 화살표가 있습니다.


4. 마우스로 이 동그라미 화살표를 클릭하여 드래그하면 도형이 회전합니다.


5. 정확하게 위쪽 45도를 회전시키려면 도형을 마우스우클릭하여 [크기 및 위치]를 선택합니다.


6. 오른쪽에 [도형 서식]창이 나타납니다. [도형서식] > [도형옵션] > [크기및속성]아이콘을 클릭하고 [회전]에 각도를 -45도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확하게 위쪽 45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회전의 방향은 시계방향이 기준이기 때문에 위쪽으로 회전시키려면 마이너스 값을 줘야 합니다.^^


  도형 90도 회전  

1. 이번에는 다른 방법으로 도형을 90도 회전시켜 보겠습니다. 도형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상단 리본메뉴에 [그리기도구]-[서식]탭이 나타납니다. [서식]탭을 클릭합니다.


2. [서식]탭의 [정렬]그룹에 있는 [개체 회전]아이콘을 클릭하고 오른쪽으로 90도 회전을 선택합니다.


3. 아래그림처럼 화살표 도형이 90도 회전하였습니다.



  도형 좌우대칭  

1. 이번에는 도형을 뒤집어 보겠습니다. 셀로판지에 오른쪽방향을 나타내는 검은색 화살표를 그렸다고 생각해보십시오. 이 셀로판지를 뒤집으면 왼쪽방향을 나타내는 검은색 화살표가 됩니다. 이것이 도형 좌우대칭입니다. [서식]탭의 [정렬]그룹에 있는 [개체 회전]아이콘을 클릭하고 [좌우 대칭]을 선택합니다.


2. 아래그림처럼 화상표 도형이 좌우대칭 되었습니다.


상하대칭도 한번 실습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