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도형(그림) 맞춤 이렇게!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파워포인트 도형(또는 그림) 맞춤하는 방법 입니다. 여러개의 도형이 있을때 슬라이드를 기준으로 가운데 맞춤하거나 위쪽, 아래쪽, 왼쪽, 오른쪽에 맞춤하는 방법과 선택한 개체를 기준으로 가운데 맞춤하거나 위쪽, 아래쪽, 왼쪽, 오른쪽에 맞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그림처럼 파란색 사각형 도형과 빨간색 삼각형 도형이 있는 예제로 설명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도형 맞춤


슬라이드에 맞춤

1. 두 도형을 선택합니다. 방법은 파란색 사각형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Shift키를 눌러서 빨간색 삼각형을 클릭합니다.


2. 상단 리본메뉴에 [그리기도구]-[서식]탭을 클릭합니다.


3. [정렬]그룹에 있는 [맞춤]아이콘을 클릭하고 [슬라이드 맞춤]에 체크합니다.


4. 슬라이드를 기준으로 왼쪽에 두 도형을 위치시켜 보겠습니다. [맞춤]아이콘을 클릭하고 [왼쪽 맞춤]을 선택합니다.


5. 아래그림처럼 슬라이드의 왼쪽에 맞춰서 도형들이 정렬되었습니다.


6. 이번에는 슬라이드를 기준으로 위쪽에 두 도형을 정렬시켜보겠습니다. [맞춤]아이콘을 클릭하고 [위쪽 맞]춤을 선택합니다.


7. 아래그림처럼 슬라이드의 위쪽에 맞춰서 도형들이 정렬되었습니다.


오른쪽 맞춤, 위쪽 맞춤, 가운데 맞춤, 중간 맞춤도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선택한 개체에 맞춤

1. [정렬]그룹에 있는 [맞춤]아이콘을 클릭하고 [선택한 개체 맞]에 체크합니다.


2. 파란색 사각형은 왼쪽에 있고 빨간색 삼각형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파란색 사각형을 기준으로 왼쪽 맞춤해보겠습니다. [맞춤]아이콘을 클릭하고 [왼쪽 맞춤]을 선택합니다.


3. 아래그림처럼 파란색 사각형의 왼쪽을 기준으로 빨간색 삼각형이 정렬되었습니다.


4. 이번에는 파란색 사각형 기준으로 위쪽으로 빨간색 삼각형을 정렬해보겠습니다. [맞춤]아이콘을 클릭하고 [위쪽 맞]춤을 선택합니다.


5. 아래그림처럼 파란색 사각형의 위쪽을 기준으로 빨간색 삼각형이 정렬되었습니다.


여러개의 도형뿐만아니라 그림(이미지), 사진도 이 기능을 이용하여 정렬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