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그림 편집 이렇게!

오늘 글의 주제는 파워포인트 그림 편집 입니다. 불러온 그림, 사진, 이미지를 원본과 다르게 밝기, 선명도, 색, 액자효과 등을 부여하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그림을 불러오겠습니다. [삽입]탭에 있는 [그림]아이콘을 클릭하여 내컴퓨터에 있는 그림을 불러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사과 그림을 불러왔습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편집


  수정  

1. 불러온 그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상단에 [그림도구]-[서식]탭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2. [서식]탭의 [조정]그룹에 있는 [수정]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림의 밝기, 대비 및 선명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밝기 +40%, 대비 +40%를 부여한 그림입니다.


  색  

1. [서식]탭의 [조정]그룹에 있는 [색]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림의 색(채도, 색조, 다시칠하기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채도를 400% 부여한 그림입니다.



  꾸밈 효과  

1. [서식]탭의 [조정]그룹에 있는 [꾸밈효과]아이큰올 클릭하면 그림에 꾸밈효과를 주어 스케치한 것처럼 또는 회화처럼 보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2. 페이트 스트로크 효과를 부여한 그림입니다.


  그림 스타일  

1. [서식]탭의 [그림스타일]그룹에서 그림에 다양한 액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2. 입체타원을 부여한 그림입니다.



  그림 테두리  

[서식]탭의 [그림스타일]그룹에 있는 [그림 테두리]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림의 테두리에 색, 윤곽선 두께 등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림 효과  

[서식]탭의 [그림스타일]그룹에 있는 [그림 효과]을 클릭하면 그림을 도형처럼 그림자, 반사, 네온, 부드러운 가장자리, 입체효과, 3차원회전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림 레이아웃  

1. [서식]탭의 [그림스타일]그룹에 있는 [그림 레이아웃]을 클릭하면 그림을 SmartArt 그래픽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림에 텍스트를 삽입하기에 용이한 기능입니다.


2. 원형그림 설명선형을 부여한 그림입니다.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