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조정하기!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림에 투명도를 주면 원본보다 흐려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위에 텍스트를 적으면 텍스트가 도드라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은 그림의 투명도를 직접 조정하는 것은 아니고 마치 그림 위에 투명한 셀로판지를 얹어 놓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그럼 방금 설명한 방식으로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를 주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파워포인트 2013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버전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사진을 불러온다. [삽입]탭의 [그림]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진을 불러온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2. 불러온 사진을 적당한 크기로 조절한 후, [홈]탭의 [도형]아이콘을 클릭하여 [사각형 도형]을 선택한다.


3. 사진과 같은 크기로 사진 위에 [사각형 도형]을 그려 놓는다.


4. [사각형 도형] 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도형서식]을 선택한다.


5. 슬라이드 우측에 [도형서식] 메뉴창이 생성되었다. [도형서식]-[도형옵션]-[채우기]에서 [단색채우기]에 체크한 후, [색]을 하얀색으로 설정하고 [투명도]를 50%로 조정해 보자.


6. 불러온 그림 위에 하얀색에 투명도 50%인 사각형 도형이 얹어져서 아래와 같이 원본과 다르게 그림에 투명도가 주어진 효과를 줄 수 있다.


7. 이번에는 도형의 색깔을 빨간색으로 지정하고 도형의 투명도를 80%로 주어 보자


8. 아래와 같이 또다른 느낌의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렇게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를 조정한 후 이 위에 텍스트를 넣으면 텍스트가 도드라지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아래 그림 처럼!^^ 반대로 텍스트상자에 색깔을 넣고 투명도를 주어 깔린 그림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생각해 볼 수 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