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그림 자르기 이렇게!

파워포인트 그림 자르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는 프리젠테이션 도구이지만 훌륭한 이미지 편집 도구이기도 합니다.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또는 다른 목적으로 그림, 사진, 이미지 등을 자르고 싶다면 파워포인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방법을 순차적으로 설명합니다.


1. 파워포인트에서 그림 불러오기. 리본메뉴의 [삽입]탭을 선택하고 [이미지]그룹에 있는 [그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그림삽입]대화상자가 뜨면 불러올 그림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자르기


3. 슬라이드에 불러와진 그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상단 리본메뉴에 [그림도구-서식]탭이 생성됩니다. 이 탭을 클릭합니다.


4. [그림도구-서식]탭의 [크기]그룹에 있는 [자르기]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5. 그림 테두리에 검은색으로 뭔가가 생성되었습니다. 이 검은색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자르기할 범위를 설정합니다.


6. 아래 그림처럼 자르기할 범위를 마우스로 설정했으면 빈 화면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7. 아래 그림처럼 설정한 대로 그림이 자르기 되었습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자르기 기초를 다지기 위해 리본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을 길게 설명했습니다. 사실 간단한 방법은 불러온 그림 위에서 마우스우클릭하면 [자르기]아이콘이 나타남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 자르고 난 그림을 파일로 저장하고 싶으면 마우스우클릭하여 [그림으로 저장]을 선택하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