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곡선 그리기 [1], 이렇게!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펜툴(Pen Tool)로 곡선을 그리는 방법을 글로 설명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정교한 문장력을 가진 사람도 쉽지 않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이 글은 참조하시고 여러 예제를 직접 연습하는 것이 이해하는 빠른 길 입니다. 여하튼 한번 글로 적어 보겠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곡선 그리기 기초  

1. 왼쪽 도구패널에서 펜툴(Pen Tool)을 선택하고,

대지(Artboard) 위에서 마우스로 클릭하면 anchor(고정점)이 찍힌다. anchor는 사각형 모양이다.

일러스트레이터 곡선 그리기


2. 45도 위쪽 방향으로 이동하여 마우스로 클릭하고 손가락을 떼지 않은 상태로 우측 방향으로 드래그 한다.

이렇게 하면 두번째 anchor가 찍히고 anchor 좌우로 handle이 생성된다. 이 동작으로 인해 첫번째 anchor와 두번째 anchor 사이의 선이 곡선이 된다.


3. 왼쪽 도구패널에서 직접 선택 도구(direct selection tool : 하얀색 화살표 모양)을 선택하고

두번째 anchor 좌우로 펼쳐진 handle 중에서 우측 handle의 끝점(동그라미 모양)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움직여보면 곡선이 변형 된다.


4. 이번에는 두번째 anchor 좌우로 펼쳐진 handle 중에서 좌측 handle의 끝점(동그라미 모양)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움직여 보자.


위 방법을 응용하여 여러가지 곡선을 그려보고 handle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며 곡선을 변형시키는 연습을 해보자. 반복하다보면 감이 오리라 생각 한다.

다음 번 글에서는 곡선 그리기 예제를 통해 좀더 실전적인 것을 익혀 보고자 한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