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특수문자, 네이버로 해보자!

먼저 대상에 대한 정의로 부터 시작합니다. 컴퓨터 특수문자는 문자와 숫자 이외의 기호를 말합니다.

글을 작성하다 보면은 특수문자를 삽입해야 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특히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오피스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무언가를 작성할 때 특수문자를 삽입해야 할 경우에 원하는 기호를 찾기가 번거롭습니다. 


한글에서는 단축키 "Ctrl +F10"을 눌러 "문자표 입력" 대화상자에서 선택합니다.


컴퓨터 특수문자


엑셀에서는 [삽입]탭에서 [기호]에서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도  [삽입]탭에서 [기호]에서 선택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메모장 등 모든 프로그램에서 "한글자음+한자키"를 누르면 해당 자음에 분류되어 있는 컴퓨터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예를 들어 자음 "ㄱ"을 입력하고 키보드 스페이스 왼쪽에 있는 "한자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ㄱ"에 심어 놓은 특수문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도 예를 들어 자음 "ㄷ"을 입력하고 키보드의 "한자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ㄷ"으로 분류되어 있는 특수문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도 예를 들어 자음 "ㅅ"을 입력하고 "한자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ㅅ"으로 분류되어 있는 특수문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번거롭습니다.

원하는 기호를 찾으려면 그 기호가 어디에 분류되어 있는지 알고 있거나, 일일이 찾아봐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기호들이 펼쳐져 있으면 찾기 쉬울 것 입니다.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특수문자"로 검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각 자음을 클릭하면 원하는 기호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특수문자가 필요하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시면 오피스프로그램을 이용한 작업을 좀 더 능률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