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한영전환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영타 입력 빈도가 늘어나면서

컴퓨터와 함께한지 어언 이십년입니다. 사용만 오래했을뿐 컴퓨터에 대해서 아는것만 알고 잘 모르는게 더 많습니다. 최근에 코딩에 관심을 갖게되어 에디터로 나름 코딩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문서작업을 하면서 느꼈던 건데 한글입력을 하다가 영어단어 하나를 치기 위해서 스페이스바 옆에 있는 한영전환 키를 누르는 것이 매우 불편했습니다. 키보드의 다른 키들은 눈으로 보지 않고 바로 사용하는데 이 키는 항상 눈으로 보고 오른손 엄지 또는 검지를 사용하여 누렀습니다. 눈으로 보지 않고 할 수 있도록 연습을 해봐도 좀처럼 익숙해지지 않더군요. 특히 요세는 코딩연습을 많이 하기에 키보드 한영전환 키 사용빈도가 매우 늘었는데 이것때문에 작업흐름이 끊켜 더욱더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키보드 한영전환

※ 참고 : 네이버 캐스트 "키보드"


나만 그런게 아니었다.

그래서 이에 대한 단축키가 없을까 알아봤는데 윈도우 설정을 바꾸면(장치관리자에서 키보드 드라이버를 바꾸면) Shift + Space bar로 한영전환을 할 수 있다는 포스팅을 보고 그대로 따라했다가 키보드 입력 자체가 되지 않아 복구하느냐고 엄청 고생했습니다. 반 포기 상태에서 무심코 포털에 다른 글들을 보다가 눈이 번쩍이는 내용을 담을 글을 발견하고 그 안에 담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실행해보니..."만세!" 윈도우 설정 변경 없이도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Shift + Space bar를 누르면 한영전환이 되었습니다. 너무 반갑고 고맙더군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신 분이 적지 않았나 봅니다. 이것을 만들어주신 바다야크께 고개숙여 감사드리고 이 솔루션이 담긴 바다야크님의 포스팅을 아래에 링크 합니다. 이 분 덕택에 고민을 해결했고 코딩입력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http://jwmx.tistory.com/1647



여러분들 중에 키보드 한영전환 키 누르는 것이 불편하신 분이 계시면 위 솔루션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른손 엄지손가락으로 누르는 것보다 Shift + Space bar를 사용하는 것이 훨신 편하고 능률적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