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 확인법 첫째와 둘째!


여러분이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메인보드 확인법"을 검색하셨다면

십중팔구는 자신의 데스크탑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함일 것 입니다.


CPU, RAM, 하드디스크(HDD), SDD, 그래픽카드 등을 업그레이드하여 더 빠른 컴퓨팅 환경을 구축하기 위함이겠죠. 메인보드가 어떤 제품인지 알아야 그에 맞는 부품을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 참고글 네이버캐스트 "메인보드"


메인보드 확인법은 2가지로 말씀드릴수 있는데 첫째는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고, 둘째는 명령프롬프트에서 'systeminfo'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 입니다.


첫째 방법 : Speccy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1.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Speccy 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하고 설치한다.


메인보드 확인법




2. 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왼쪽 있는 Motherboard(마더보드 = 메인보드)를 클릭한다.





3. 아래 그림처럼 메인보드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나옵니다.

Manufacturer에 해당하는 것이 제조업체이고, Model에 해당하는 것이 제품명 입니다.




둘째 방법 : 명령프롬프트에 'systeminfo' 명령어 입력


1. 윈도우시작버튼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서 "cmd" 입력하여 '명령프롬프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여기서 'systeminfo'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3. 시스템 제조업체에 해당하는 것이 메인보드 제조업체이고, 시스템 모델에 해당하는 것이 제품명입니다.





4. 그런데 3번 단계에서 제품명이 정확하게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저도 모델명이 FS81인데 DS81D로 나오네요) 이때는 'wmic baseboard get product'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 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컴퓨터의 메인모드가 어떤 제품인지 알아야 그것과 호환되는 각종 컴퓨터 부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컴퓨터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부품 교체의 첫걸음은 Mainboard에서 출발하는 거죠~ 그래서 마더보드(Motherboard)라고 하나 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