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usb 설치 순서를 기록해 본다.


 우분투 usb 설치에 들어가기 앞서...

2003년에 구입한 노트북(태블릿용 윈도우 xp)에 우분투 운영체제를 설치하여 멀티 부팅할 수 있게 작업했다.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다보니 나중을 위해 설치 순서를 기록해 둔다.


필요한 것은 저장물이 없는 usb메모리, ubuntu-14.04.2-desktop-i386 iso파일, Univesal USB Installer 프로그램.

과정은 2단계
1단계, 우분투 iso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파일로 만들어 usb메모리에 저장해야 한다.
2단계, 설치할 노트북에 이 usb메모리를 연결하여 작업해야 한다.

여기서는 1단계를 기록해 본다.

1. Ubuntu 14.04 LTS 다운로드 받자.


● www.ubuntu.com에 접속하여 Ubunto 14.04 LTS 버전iso파일(ubuntu-14.04.2-desktop-i386)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Download를 선택하고 Desktop을 클릭 한다.



● 내 컴퓨터에 맞는 iso파일을 선택한다.(64비트 또는 32비트)




2. 다운 받은 iso파일을 설치파일로 만들어 usb메모리에 저장 하자.


● 이 작업을 위해서는  Univesal USB Installer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www.pendrivelinux.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첫 페이지에서 Univesal USB Installer - Easy as 1 2 3 를 클릭!



● 조금 밑으로 내려가서 DOWNLOAD UUI(=Univesal USB Installer의 약자)를 클릭!



● 이제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Univesal USB Installer를 실행한다. 셋업 대화상자의 step 1에서 ubuntu를 선택 한다.



● step 2에서 [Browse]를 클릭하고, ubuntu-14.04.2-desktop-i386 iso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를 선택 한다.





● step 3에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포맷에 체크 한다.



● step 4에서 usb메모리 용량 안에서 우분투가 운용될 공간을 지정한 후, [Create]를 클릭하면 작업종료! usb를 열어 설치한 것을 확인해보자





 다음 단계...


완성된 부팅파일이 담긴 usb메모리를 이용하여 이제 컴퓨터에 우분투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다.
2단계 작업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 적고자 한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