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내가 아는 4가지!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는 것은 이제 현대인들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사진을 출력하기 위해서 또는 PC에서 사진을 모아 관리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PC로 옮겨야 할 때가 자주 발생합니다.


스마트폰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제 기준으로^^)


1. usb 케이블 이용

  (1) 윈도우탐색기 이용

  (2) 스마트폰 제조사가 제공하는 PC용 응용프로그램 이용

2. 블르투스 이용 : 스마트폰과 PC를 블루투스로 연결

3. 웹 애플리케이션 이용 : 스마트폰에서 모비즌 앱 실행, PC에서 모비즘 웹사이트 실행


이중에서 usb케이블을 이용하는 방법과 모비즌 앱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얘기하고자 합니다.


  usb케이블 이용하는 방법


가장 속 편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1.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하면 자동실행 창이 뜬다. 여기서 [장치 열어 파일 보기]를 선택



2. 윈도우탐색기가 실행되고 스마트폰 장치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phone]을 더블클릭 한다.



3. 스마트폰 안에 있는 폴더들이 보인다. 여기서 DCIM폴더를 더블클릭 한다.

DCIM은 ''Digital Camera IMages'의 약자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이 저장되는 폴더의 이름이다.



4. Camera 폴더를 더블클릭 한다.



5.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의 파일들을 볼 수 있다. 미리보기가 되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이 파일들을 복사하여 컴퓨터로 옮길 수 있다.



  모비즌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


모비즌은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해주는 꽤 괜찮은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진 이동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 녹화까지 할 수 있습니다.



작동 과정을 간단히 소개하면

스마트폰으로 모비즌 앱을 실행하고 usb연결, Wi-Fi연결, 3G/LTE연결 이 3가지 중 1개를 선택한 후

컴퓨터로 가서 모비즌 웹사이트를 열고 로그인 하면 

신기하게도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연결되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음악, 동영상 등의 파일을 볼 수 있으며,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하거나 녹화할 수 있습니다.



저는 회사 및 집이 Wi-Fi 환경이라 이 연결방식으로 손쉽게 스마트폰의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고 있습니다.

이 모비즌 앱에 대하여 과거에 자세하게 포스팅것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